플랫폼 비즈니스 마케팅 에서 중요한 것들.



1. 스타플레이어 영업

 80:20 법칙이 여기에서도 적용된다. 스타플레이어는 80:20 법칙을 뛰어넘어서는 파괴력을 가진다. 판매자가 4천명인데 1명의 판매자가 전체 트래픽의 20%를 가져오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다. 초반 플랫폼을 인위적으로 굴리고 싶다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스타플레이어를 영입하는 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2. 구매자마케팅과 판매자마케팅의 시기적절성

 일반 제품 마케팅과는 다르게 플랫폼 마케팅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라는 서로 다른 세그먼트에, 각각의 시기에 마케팅을 진행해야한다. 볼트만 있어도 쓸모가 없고 나사만 있어도 쓸모가 없다. 볼트를 사고나서 바로 나사도 사줘야 책상을 결합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JoeSung
,